다주택자 중과세와 절세 전략, 이한우 지음, 288쪽, 2만원 / 이미지=좋은땅출판사 제공
다주택자 중과세와 절세 전략, 이한우 지음, 288쪽, 2만원 / 이미지=좋은땅출판사 제공

[뉴스락] 좋은땅출판사가 ‘다주택자 중과세와 절세 전략’을 출간했다. 

‘다주택자 중과세와 절세 전략’은 오랫동안 현장에서 부동산 세법에 대해 강의하고 연구한 세무 전문가가 정리하여 펴낸 책이다.

일반인에게 너무도 생소한 주택 관련 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어 책의 발간이 여러 주택의 구입을 두고 고민하고 있는 독자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주택을 매각하는 경우 양도소득세, 종합소득세, 법인세를 부담한다. 특히 다주택자의 경우 주택 매매를 앞두고 신중한 결정이 필요할 것이다.

다주택자에 대한 절세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먼저 다주택자에 대한 중과세가 무엇인지, 양도소득세, 종합소득세, 법인세를 어떻게 선정하는지 등등 세무와 관련된 여러 사항을 먼저 검토할 필요가 있다. 저자는 이 부분에서 어려움을 요청하는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 책은 제1편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2편 주택의 양도 주체별 세금 계산, 제3편 다주택자의 절세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꼭 필요한 세무 개념과 절세 전략을 담았다.

소득세법, 법인세법, 국세청 예규, 대법원 판례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집필하였으며, 저자가 실제 강의에서 썼던 자료들을 정리하여 비교적 검증된 절세 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 

주택을 구입할 때, 절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라. 조세 전문가 이한우 저자의 절세 전략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현명한 독자가 되어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