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바른북스 출판사가 경제·경영 부문 신간 ‘평범한 직장인 행복한 부자되기’(저자 윤철호)를 출간했다.

우리 주위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평범한 네 가구. 외벌이 직장인 A씨 부부, 맞벌이 직장인 B씨 부부, 고소득 직장인 C씨 부부, 독신 여성 D씨. 그들은 자신만의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투자 방법론을 선택해 은퇴 뒤에도 매달 적게는 357만에서 많게는 788만원까지 현금 소득을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평범한 직장인 행복한 부자 되기’는 평범한 네 가구가 두 개의 무기를 손에 들고, 각자 꿈꾸는 행복한 부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낱낱이 해부하는 탐사 보고서다.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 두 가지가 필수라고 강조한다. 하나는 평생에 걸친 자신의 재무 상황을 잘 이해하는 것, 또 하나는 현명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를 하는 것.

책에서는 먼저 부자로 살아가기 위한 첫째 조건인 일생에서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을 설명한다. 구체적으로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평범한 네 가구인 외벌이 직장인 A씨 부부, 맞벌이 직장인 B씨 부부, 고소득 직장인 C씨 부부, 독신 여성 D씨 4개 사례를 정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해 재무 시뮬레이션을 해본다.

다음으로 투자 방법론에 대해 설명한다. 먼저 투자와 관련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기본 지식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투자 방법론에 대해 두 가지를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이 직접 자기만의 재무 시뮬레이션을 시행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사례로 들은 네 가구를 중심으로 그들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독자들은 이들 사례를 통해서 많은 팁이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이 각자 자신의 상황에 맞도록 실제로 재무 시뮬레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